펫캠퍼스로 합격하는 반려동물관리사

[펫캠퍼스] 등록시 폐업처리계획서를 필수로 제출해야하는 동물영업 형태는?

반려동물관리사 문제 '오늘의 퀴즈'

펫캠퍼스 오늘의 반려동물관리사 문제 : 영업 등록서류



오늘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반려동물관리사 지정교육원 펫캠퍼스에서 2018322일부로 강화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관련 영업자 등록 시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 몇 가지에 대해 문제를 통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:)

 

기존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동물관련 영업자 등록하는 것은 별로 어려울 게 없었습니다! 동물장묘업을 제외하면 요구되는 서류도 거의 없다시피 했구요 그런데 이번 개정안으로 서류가 몇 가지 추가되었습니다.

 

우선 기존에는 동물장묘업 등록 시에만 요구되었던 사업계획서가 동물관련 영업 8가지 모든 형태 등록에 다 적용됩니다. 뿐만 아니라 그 중 일부는 폐업시 동물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폐업처리계획서도 필수적으로 제출하게끔 법이 강화되었는데요~ 사업자 등록 시 사업계획서와 함께 페업처리계획서를 필수로 제출해야하는 영업 형태는 무엇일까요?

 

 

* 반려동물관리사 정보 및 무료기출문제 http://petcampus.kr



기존 동물보호법에서는 동물관련 영업 중, 동물장묘업만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했습니다. 그러나 이번에 동물보호법이 개정되면서 모든 형태의 동물관련 영업을 등록 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도록 바뀌었고, 뿐만 아니라 그 중 동물생산과 동물전시업의 경우는 폐업처리계획서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.

 

장사가 잘 안돼 애견카페, 고양이카페, 펫샵을 폐업하면서, 매장에 아이들은 그대로 두고 문을 걸어 잠그고 셔터를 내리는 바람에 동물들이 떼로 폐사하는 말도 안 되는 사건이 몇 년 새 반복적으로 일어났습니다. 무작정 돈이나 벌어볼까~하는 마음으로 생명을 이용해 개업했다가 책임감 없이 동물들은 나 몰라라 하고 폐업하는 일이 없도록,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가 조금은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! 사업자 등록 시 폐업처리계획서는 꼼꼼히 검토되고 추후 제대로 이행되지 않을 시 법적 처벌의 근거로 작용하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



* 펫캠퍼스와 함께 꼼꼼히 살펴보는 동물보호법 개정안

http://naver.me/G2KmM9a7



▼▼▼ 4천여명이 취득한 반려동물관리사란? 클릭▼▼▼



정확한 반려동물관리사 정보와 비용상담이 필요하다면 클릭! ↑↑↑